한다. 공연예술은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현대에는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공연예술, 참여형 공연예술 등이 등장하여 새로운 예술적 표현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은 다양한 예술 형태와 장르를 포함하며, 음악, 연극, 무용, 오페라, 뮤지컬 등이 그 중 일부이
이상 읽고 있다면 일단 성공한 셈이다. 이를 위해 자신이 성공적으로 해낸 업무를 구체적으로 적는 게 필요하다. 예를 들어 과거에 참여했던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할 경우 단어를 선택하는 데 있어 '열심히 했다', '좋은 평가를 얻었다' 보다는 매출액이나 구체적인 평가 지점을 짚어 주는 것이중요하다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신체운동을 위주로 공연하는 잡기雜技는 음악적 성격이 전혀 없다고 하기는 어려우나 상대적으로 음악의 비중이 낮다. 한국에서는 서구 근대극을 연극이라고 부르는데, 중국에서는 화극(話劇)이라고 한다. 서구식 장르 분류에 익숙한 한국인들에게는 중국 공연예술의 장르 명칭
이란, 문화적 콘텐츠를 제작, 유통, 판매하는 산업으로서, 예술, 문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의 분야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예술작품, 축제, 전시,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생산하고 이를 광범위한 대중에게 유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문화산업은 다른 산업과는 구분되는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조선의 글로서의 국문의 독자성과 고유성을 강조하고 중국의 한문과 구별한 점이다.
3. 북한문학의 이념적 성격
(1) 주체사상과 혁명성
- 북한의 문학예술에서는 사회주의 문화에서 강조되고 있는 당성, 인민성, 계급성 등의 보편적인 요건만이 아니
것이다. 브레히트는 이 작품에서 자신의 주장을 직접 드러내기보다는 카트린이라는 희생적이고 의연한 인물을 통해서 모순투성이인 사회현실을 인식하도록 하였다. 결국 카트린은 전쟁의 희생양으로서 그녀의 인생은 이미 망가질 대로 망가져 버렸지만 자신의 의연한 죽음을 통해 민중의 희망이 됨과
이 지금 고민하고나 나중에 고민하게 될 젊음에 대해 자신뿐만 아니라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이야기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위로를 주고 싶었다. 부모가 백마디 하는 것보다 직접연극을 통해 듣고 생각하게 하는 방법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보게 되었는데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연극의 제
중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로 인해 관객들의 사적인 공간 속에 개별적인 관람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관객은 이에 따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국내외 공연들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관람할 수 있다(김규진·나윤빈, 2020).
2. 비대면 시대 문화예술계 흐름
비대면 공연예